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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 싱글톤(public static)으로 다른 스크립트에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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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다른 스크립트에 쉽게 접근! ( static instance ) 싱글톤 패턴
http://linecode.tistory.com/6



스크립트 안에서 static instance를 선언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아닌 다른 오브젝트 안의 스크립트에서도 그 기능을 불러와 쓸 수 있죠!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한 개의 객체를 여러 군데에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이 바로 이  Singleton 패턴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싱글톤 패턴은, 디자인 패턴 중에서도 굉장히 자주 쓰이는 패턴이죠, 굳이 유니티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든 사용하기 좋고, 직관적인 편이에요.

 

Singleton패턴을 사용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 배운 것의 요점은,
이걸 사용하려면 초기화를 거쳐줘야 한다는 거였습니다.
예를 들면..


public static GameMgr instance;   //변수 선언부// 

void Awake(){ 
GameMgr.instance = this;  //변수 초기화부 // 



이 두가지가 들어가 있어야 하겠죠. 
이걸 넣고나면 다른 스크립트에서 쉽게 접근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GameMgr.instance.내가 원하는 함수나 변수에 접근(); 

오늘은 이걸 이용해서 게임매니저 스크립트를 만들고, 
플레이어나 캐릭터가 죽을 때마다 게임메니저 안의 함수를 호출해서 해당 오브젝트를 삭제하는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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